본문내용보기 메뉴바로가기

뉴스

대한장애인체육회,‘2020 KPC 국제스포츠 캠프’개최 등록일2020/12/10 조회수39

[대한장애인체육회 20201210] 대한장애인체육회, '2020 KPC 국제스포츠캠프'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2020 KPC 국제스포츠 캠프개최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

- 4개국 30명의 선수단 국가별 훈련장소에서 참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직무대행 곽동주)는 ‘2020 KPC 비대면 국제스포츠캠프를 12월 7일부터 16일까지 4개국(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태국 및 대한민국선수단 3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각 국가별 훈련 장소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015년부터 개최해온 국제청소년스포츠캠프를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포맷을 변형한 프로그램이다.

 

국제스포츠캠프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015년부터 개발도상국 장애청소년들을 초청해 종목별 훈련(스포츠아카데미)과 한국 문화체험 및 각종 부대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사업으로 금년에는 국제스포츠캠프로 명칭을 변경하였고코로나 19팬데믹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캠프는 12월 7일부터 16일 중평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국가별 훈련 장소에서 참가국 간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으며스포츠아카데미지도자 회의홈트레이닝 교실 및 친선경기로 구성되어 있다보다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국가별 언어 및 한국어가 가능한 코디네이터가 해당국가에서 캠프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kpcsports)을 통해 생중계하여 전 세계에서 캠프 현장을 볼 수 있도록 하고실시간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스포츠아카데미는 로잉머신 및 실내 조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장애인조정 국가대표 감독 출신의 권제형 지도자의 이론실전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한다▷홈트레이닝 교실은 패럴림피언(임우근수영 선수)이 참가 선수단을 대상으로 실내 스트레칭 및 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방법을 지도하고 함께 운동하는 시간이다▷친선경기는 마지막 날인 16일에 실내조정 경기를 개최하며참가선수단이 장애정도에 따라 그룹을 나누어 동일한 코스를 경주하는 경기로그룹별 기록 우수자에게 별도 부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국의 원활한 캠프 참가를 위해 캠프에 필요한 로잉머신웹캠 등 주변장비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무상 지원하였으며향후 참가국의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혜자 사무총장은 국제스포츠캠프를 통해 지난 5년간 25개국 253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미래의 패럴림피언이 되고자하는 꿈을 키워왔고일부 선수들은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는 대표선수로 성장했다이번 캠프가 참가 선수단의 기초체력 향상에 기여하고패럴림피언이라는 꿈을 실현하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로그인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소셜 사이트 중
하나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닫기